코인 같은 달러 차트

거래소 할인링크 최신링크 기재해두었습니다.

기존링크는 할인적용이 안될수있으니 아래링크로 가입해주세요!

제휴거래소  할인율 할인코드(직접입력 app가입) 가입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20% 할인 J24I6ZG2 바로가기링크
바이비트 20% 할인 18499 바로가기링크
오케이엑스 20% 할인 9623672970 바로가기링크
MEXC 10% 할인 mexc-bitcoinxxo 바로가기링크
비트겟 50% 할인 nyeo 바로가기링크
FTX  5% 평생할인 바로가기링크

요즘 달러차트를 보고 있노라면 지금 내가 코인차트를 보고 있는 건가, 어쩐지 혼란스럽다. 변동성이 어마무시하기 때문이다. 엊그제는 급격하게 상승하더니, 오늘은 급격하게 하락. 어제의 최고가는 1,240원이고, 오늘의 최저가는 1,211원이다. 24시간도 채 안 되는 시점에서 1달러당 30원가량 하락한 것.

현재 원달러 환율 그래프

달러투자에 관심 없는 사람이라면 1달러당 30원의 차이가 별거인가 생각할 수 있다. 실제로 내 옆에 앉아있는 낭군님도 그런 반응이니까. 참고로 이야기하자면, 나의 달러투자 환테크 수익률의 최저 목표치는 1달러당 3원이다. 1000달러(약 120만 원어치)만 매매해도 3,000원의 차익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만약 120만 원을 저축하여 연 2% 이자를 받는다면 하루 수익은 세후 56원. 그러니 120만 원으로 달러매매를 하여 하루 3,000원의 차익을 얻는다면 100%가 넘는 이자율인 셈. 달러당 3원만 차이가 나도 이마큼의 수익률이 만들어지게 되는데, 하물며 달러당 30원의 차이는 어마무시한 수익률이 되는 것.

물론 나는 달러투자를 용돈으로만 하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투자금의 규모가 매우 작다. 그래서 아무리 높은 수익률이라도 수익금의 규모가 몇 천 원으로 귀엽다. 하지만 이러한 관심과 경험이 쌓이고 쌓이다 보면 더 큰 돈을 가지고 놀 능력이 생길지도 모르는 일이다. 그러면 그만큼 수익금도 덩달아 커지게 되겠지.

중요한 건 지속적인 관심이라고 생각. 아무런 관심이 없는 상태에서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테니까. 어떤 식으로든 관심을 가지다 보면 조그만 기회라도 발견하게 되더라. 그 순간에는 기회라고 느끼지 못하는, 그래서 쉽게 지나치는 사소한 기회까지도. 그런 것들을 보다 보면 행동하게 되고 성장하게 되더라.

들쭉날쭉 요동치는 달러차트를 바라보다가. 문득 떠오른 생각들을 주저리주저리, 두서없이 끄적여 보았다. 지금 이 순간에도 누군가는 기회를 낚아채고 있을 테고, 또 다른 누군가는 기회를 날려버리고 있을 것. 무엇을 선택하든 자유지만, 나는 전자로 성장하는 사람이 될 거다. 그래서 오늘도 관심 가지며 공부 중.

 278

공감한 사람 보러가기

댓글 17공유하기
은주이달의 블로그
은주비즈니스·경제

라이프 디자이너 (Life Designer)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