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튼 코인 전망 – 시세, nft, 스테이킹 방법까지

카카오에서 개발한 국산코인 클레이튼(klay) 코인을 한번쯤은 다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현재 전세계 코인 시가총액 순위 46위에 위치해있으며,

코인원/빗썸 등 국내 거래소 뿐만 아니라, 바이낸스나 바이비트 등 짱짱한 해외 거래소에도 상장이 되어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최대 할인 받고 가입 링크

바이비트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아쉽지만 업비트 거래소에는 두나무와 카카오가 엮여있는게 좀 있어서

아마 매~~우 나중에 코인에 우호적인 정부가 들어서면 상장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클레이튼의 현재 시세는 코인원 거래소 기준 2001원입니다.

한때 최고점 5천원까지 올라갔다가 현재는 조정이 나온 상황이고요.

비트코인은 8000만원을 다시 넘어갔는데, 아직 클레이는 최고점의 절반 가격도 회복하지 못했으니

가격적으로 충분한 메리트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아마 김프가 끼면서 김치코인 불장이 한번 더 오게된다면, 가장먼저 가게될 코인이 아닌가 싶어요.

또 클레이는 카카오뿐만 아니라, 국내/해외의 여러 대기업들이 밀어주는걸로 유명합니다.

위 협력사 리스트를 보시면, 클레이튼이 최근 바이낸스에 괜히 상장한게 아니에요.

기술력이나 일 잘하는걸로 보나 네이버의 라인링크 대비 훨씬 전망이 좋습니다.

최근엔 클레이 계열 NFT시장이 강세이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잠깐 소강된 상태지만,

클레이튼 체인 최초의 NFT인 ‘도지사운드클럽(DOGESOUNDCLUB)’의 플로어 가격이 4000클레이튼(760만원)까지 올라가기도 했고요.

저도 도사클 NFT를 6개정도 구매해, 3700클에 2개정도 판매를 했습니다.

국내 NFT 토큰 거래는 아직 하는사람만 하고 있는데,

카카오톡 어플의 클립에서 판매중인 클립옥션이나 오픈씨에 올라온 클레이튼 체인의 NFT들만 보더라도

향후 상당히 유망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카카오톡 KLIP 메뉴에서 클레이튼 코인을 이용해 유명 작가들의 그림작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직 2차 판매 거래소는 오픈되지 않았지만, 오픈될경우 어마어마한 시세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클레이튼 코인을 단순히 구매만 하고 거래소에 보관만 하시는 분들은 없겠죠?

스테이킹을 이용해 클레이 코인을 예치하고 이자를 받을수도 있습니다.

klay 스테이킹은 두가지 방법이 존재하는데요.

1. 클레이스왑 사이트에서 KLAY 예치 시, 연이자 5%씩 받을 수 있음

2. 코코아 파이낸스 사이트에서 KLAY를 예치하고, 연이자 33%가량으로 KOKOA 코인을 지급받을 수 있음.

예치한 코코아를 통해 KSD라는 스테이블코인 대출도 가능함.

저는 이자가 더 높은 코코아 파이낸스에서, 약 12만개의 클레이튼을 예치하고 있으며 받은 이자는 전부 KLAY로 바꿔 재투자 중입니다.

이런식으로 코인을 모아가시는 분들에겐 나중에 좋은일이 있을거에요. 흐흐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