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튼 클레이 KLAY 코인 시세 및 전망 알아보기

클레이튼 클레이 KLAY 코인 시세전망 알아보기

클레이튼

카카오라는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신저 앱 브랜드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이 Klaytn입니다. 한국 최대 모바일 회사 중 하나인 카카오가 개발한 Klaytn은 현재 주목할 만한 생태계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진행되는 다수의 프로젝트가 Klaytn 기반으로 구축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생태계가 확장되어 감에 따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는 프로젝트입니다. 최고의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시아 위주로 생태계가 구축되어 있으며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그렇기에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Klaytn에 대해서 한번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pecification

티커: KLAY

블록체인 네트워크: Klaytn

토큰 유형: KIP-7, KIP-17

토큰 용도: 유틸리티

총 공급량: 10,697,690,646

순환 공급량: 2,510,000,000

토큰 할당:

Reserve: 53% of the total

Private Sale: 18% of the total

Developmnet: 16% of the total

R&D: 8% of the total

Team: 5S% of the total

클레이튼 소개

Klaytn은 한국의 인터넷 대기업 카카오톡의 블록체인 자회사인 그라운드 X가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Klaytn의 궁극적인 목표는 기업이 다양한 혁신적인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수 있는 비즈니스 친화적인 플랫폼을 제공하여 블록체인의 주류 채택이 되는 것입니다. Klaytn은 퍼블릭 및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낮은 대기 시간과 높은 확장성의 이점을 유지하면서 퍼블릭 블록체인의 분산된 데이터/제어 및 분산 거버넌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Klaytn은 프라이빗 블록체인과 퍼블릭 블록체인의 결합을 허용하기 위해 Klaytn의 구조에는 세 가지의 논리적 하위 네트워크가 포함됩니다. 코어 셀 네트워크, 엔드 포인트 노드 네트워크, 서비스 체인 네트워크입니다. 코어 셀 네트워크는 엔드 포인트 노드가 제출한 트랜잭션을 확인하고 실행한 다음 네트워크 전체에 블록을 배포하는 역할을 합니다. 엔드 포인트 노드 네트워크는 서비스 체인에서 트랜잭션 생성 및 데이터 요청 처리를 담당합니다. 서비스 체인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Bapp에 의해 독립적으로 실행되는 Klaytn 서브 네트워크입니다. 엔드 포인트 노드를 통해 메인 체인과 연결됩니다.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은 이 구조를 통해 높은 트랜잭션 속도로 Klaytn 퍼블릭 체인 또는 프라이빗 체인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클레이튼의 특별함

BApp 또는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은 Klaytn을 다른 블록체인과 차별화하는 요소입니다. 디파이 사용자라면 DApp 또는 탈 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용어에 익숙합니다. 많은 블록체인이 플랫폼에서 다양한 디앱의 생태계를 구현하려고 하기 때문이죠. 그러나 Klaytn은 탈 중앙화는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의 다른 많은 사용 사례 중 하나일 뿐이며 사람들은 디앱에 너무 집중하여 블록체인의 다른 가치 있고 적용 가능한 기능을 잊어버린다고 주장합니다. 블록체인이 제공할 수 있는 다른 가치는 투명성, 추적성, 불변성 및 익명성이며 탈 중앙화 없이도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중앙 집중식 스타트업은 내부 문서 관리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누구도 정보를 수정할 수 없도록 하고 필요할 때 문서를 쉽게 역추적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블록체인에 있는 디지털 항목의 원본을 인터넷에서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음을 증명하는 NFT 거래입니다. 따라서 Klaytn은 디앱을 비앱의 일부로 보고 블록체인의 모든 응용 프로그램에 BApp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블록체인 응용 프로그램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클레이튼 생태계

Klaytn의 디파이 생태계는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폴리곤, 솔라나와 같은 다른 블록체인에 비해 여전히 정말 작습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프로토콜은 전체 생태계에서 가장 높은 TVL을 차지하고 있는 AMM DEX인 클레이스왑입니다. Klaytn의 다른 디파이 스택인 렌딩이나 스테이블 코인 등은 여전히 발전이 더딘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규제의 영향이 크지 않나 생각됩니다. 그래도 국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생태계 중 하나이며 아시아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기에 앞으로의 생태계 발전에 대한 기대감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클레이튼 코인

클레이 시세 및 전망

클레이튼 코인 클레이 시세는 바이낸스 거래소 기준 1.151USDT입니다. 빗썸 거래소 기준 1390원에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흐름은 사실 좋다고 보기에는 힘든 부분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에 많은 홀더들이 힘들어하고 있는 상황이죠. 하지만 저는 전망을 굉장히 높게 보고 있는데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Klaytn에는 블록체인의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플랫폼 거버넌스를 담당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및 조직의 연합인 거버넌스 위원회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바이낸스, LG전자, VNG 등 다양한 분야의 최고의 기업들이 참가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한국 분이라면 얼마나 든든한지 바로 아실 수 있으실 텐데요.

또한 Klaytn은 전 세계적으로 5천만 명의 사용자가 있는 메시지 플랫폼인 카카오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Klaytn의 블록체인은 생태계 확장을 위해 이 거대한 고객 기반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망은 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객관적으로 보았을 때는 다른 플랫폼 프로젝트들에 비해 성장률이 낮은 편입니다. 네트워크는 글로벌 확장을 계획하고 있지만 언어의 장벽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블록체인의 확장성을 저해하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커뮤니티의 활성도도 상당히 타 프로젝트에 비해 떨어지는 편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개선을 하면 앞으로 더욱 비상하는 순간이 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